[미디어] 예탁결제원, 결산자료 확인 ‘펀딩정보 아카이브’ 오픈_20170224

media

예탁결제원, 결산자료 확인 ‘펀딩정보 아카이브’ 오픈

https://goo.gl/KD4fxo

한국예탁결제원은 24일 크라우드펀딩 전용 홈페이지인 크라우드넷에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결산자료 등을 집중 게재하는 시스템인 ‘펀딩정보 아카이브’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결산자료 등은 중개업자의 홈페이지에만 게재됐으나, 크라우드넷의 펀딩정보 아카이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결산자료, 모집게재자료, 모집실적자료 등이 실릴 예정이다. 또한, 중개업자가 해산·철회된 경우에도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결산자료 등을 크라우드넷의 펀딩정보 아카이브에 게재토록 할 방침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으로 年10% 수익 도전해볼까

https://goo.gl/i84Wh7

최근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과 ‘판도라’, 서로 다른 장르의 두 영화가 가진 공통점이 있다. 바로 관객이 투자자가 돼 영화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자금을 투자했다는 점이다. 온라인을 통해 다수의 사람들이 십시일반 자금을 모아 투자한 이 영화들은 흥행에 성공했고, 그 결과 ‘너의 이름은’의 경우 연 30~50%의 이자 수익률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영화 투자가 활성화되면서 소액으로 잠재 가능성이 큰 유망 벤처기업이나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새로운 재테크가 급부상하고 있다.

 

‘KSM-크라우드 시딩 펀드’ 1호 기업에 에스엠잉글리쉬

https://goo.gl/ugn5bs

한국거래소는 ‘KSM-크라우드 시딩(Seeding) 펀드’ 제1호 투자 대상 기업에 ㈜에스엠잉글리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KSM-크라우드 시딩 펀드는 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 등록기업을 지원하고 크라우드 펀딩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조성된 펀드다. 거래소는 “유망 KSM 등록기업에 대한 이 펀드의 역할을 강화해 크라우드펀딩, KSM, 코넥스, 코스닥으로 이어지는 상장사다리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실의 힘 !…실화, 투자자 마음 모으다

https://goo.gl/nG6Q5U

영화의 제작·배급·판권구매·홍보 비용 확보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들의 ‘실화 영화’ 선호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인천상륙작전’ ‘덕혜옹주’ ‘재심’ 등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들이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면서 투자수익 실현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영화 투자업계에 따르면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 가운데 ‘싱글 라이더’, ‘스노든’, ‘아이히만 쇼’, ‘눈길’, ‘존 윅 – 리로드’, ‘싱글 라이더’, ‘비정규직 특수요원’ 등이 현재 영화 제작 또는 판권구매 등을 목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중 ‘눈길’, ‘아이히만 쇼’ 등 실화나 역사적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에 유독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와디즈,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위해 경기진흥원과 MOU

https://goo.gl/DZBl2u

와디즈는 경기도 내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활성화와 성공사례 배출을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다양한 업종의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세미나, 상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스타트업 육성공간인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빅데이터 스타트업 홍보·투자유치 행사

https://goo.gl/8p8U1p

경기도가 오는 24일 오후 2시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빅데이터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에 사업을 홍보하고 투자 유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9개 업체가 참가해 엔젤투자사, 기업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90여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그간의 사업화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서울대, 스타트업 ‘비더로켓’ 시즌3 런칭데이 개최

https://goo.gl/supNN5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비더로켓(Be the Rocket)’ 시즌 3의 런칭데이가 3월 8일 서울대에서 개최된다. ‘비더로켓’은 서울대가 주최하고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및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며 후원사 위워크(WeWork), 협력기관 스프링캠프(Springcamp)가 함께 운영하는 3개월 간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런칭데이(Launching Day)는 최종 선정된 7개 참가팀이 3개월 동안 개발한 제품을 시장에 공식적으로 런칭하는 자리로 참가 팀들은 10분간 공개 IR 피칭으로 청중들에게 사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핀테크 지원센터, 데모데이 개최…삼일회계·KIC 중국과 전략 제휴

https://goo.gl/WtYm4f

핀테크 지원센터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간 소통을 위해 타운홀 미팅과 연계해 제15차 핀테크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행사에는 핀테크 기업 20개사, 금융회사 25개사, 유관기관, 양해각서(MOU) 체결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김학균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을 비롯한 거래소, 코스콤,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한국예탁결제원 관계자들도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5개 유망 핀테크 기업들의 기술 시연와 부스 전시, 핀테크 지원센터와 삼일회계법인, KIC 중국 간 핀테크 분야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등이 진행됐다.

 

韓스타트업·中투자자, 기술협력 상담회 개최

https://goo.gl/geuUlA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중국 투자자가 기술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코트라(KOTRA)는 23일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중국의 벤처캐피털, 기술 파트너링 유망 기업을 초청한 ‘일대일 파트너링 상담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국내 스타트업 51개사, 중국 투자가와 기술협력 희망기업 32개사, 기술 연구담당자 48명이 참석해 200여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은 기술이전, 공동연구, 제품 수출, 한국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 등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이스라엘 요즈마그룹, 의왕시 1인 창조기업 지원

https://goo.gl/g3bUhT

이스라엘 벤처캐피탈(VC) 그룹이 한국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요즈마그룹코리아가 의왕시 1인창조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23일 의왕시에 따르면 요즈마그룹코리아에 속해 있는 요즈마엑셀러레이터는 최근 의왕시 1인창조기업비지니스센터에 관내 스타트업 기업과 유망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 및 진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하겠다고 제안해 왔으며, 22일 두 기관은 1인창조기업의 성장과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0
0

소통해요:)